듀얼쇼크4 조이스틱 방향키 한쪽 쏠림 현상 A/S 후기

듀얼쇼크4 조이스틱 한쪽 쏠림 현상 A/S 후기

듀얼쇼크4 고장 A/S 후기

구매한 지 약 9개월 정도 지난 듀얼쇼크4 화이트 제품이 고장이 나버렸습니다. 조이스틱인지 방향키인지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계속해서 오른쪽 방향으로 눌려지고 있는 현상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플스4 메인 화면에서 화면이 계속 오른쪽으로 스크롤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6년이 지난 듀얼쇼크4 초기 제품은 아직까지도 멀쩡하게 작동이 되는데 구매한 지 1년도 안된 제품이 고장이 나다니... 수리를 받으러 멀리 떨어져 있는 서비스센터까지 가야 한다는 귀찮음이 생겨버렸습니다.

서울 강남서비스센터 A/S 후기

123
4

강남에 위치한 서비스센터까지 먼길을 달려 제품 수리를 하러 갔습니다. 직원분께 고장 난 증상을 설명드리고 제품을 맡겼습니다. 약 10~20분 정도 뒤에 엔지니어 분께서 수리가 완료되었다며 수리 내역을 설명해주셨습니다. 방향키 쏠림 증상으로 메인보드 기판을 새것으로 교체하였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수리가 완료된 듀얼쇼크4를 PET 재질 케이스에 담아주셨고, 집에 와서 플스에 새로이 페어링해서 확인해본 결과 이상 없이 작동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듀얼쇼크4 정품 등록도 안 한 상태에서 혹시나 수리비가 청구될까 싶어 제품 구입 영수증을 출력하여 들고 갔었는데, 아무런 확인도 없이 무상 수리가 되었습니다. 제품 생산일 기준으로 보증기간 1년을 잡아서 무상 수리가 된 것인지, 아니면 이러한 고장은 무조건 무상 수리인지 물어봤어야 하는데 물어보지 못한 점이 아쉽네요.

 

저처럼 조이스틱, 방향키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이 생긴 경우에는 메인보드 기판을 교체해야 하니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수리받으시길 권장 드립니다. 만약 보증기간이 지났다면 사전에 전화로 수리 비용이 청구되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