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편집 #2 상단 여백 조정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 북클럽 스킨 편집 계속해서 해보겠습니다.

 

북클럽 스킨 편집 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단 여백을 조정해보겠습니다.

 

북클럽 스킨 메인 화면

 

지난 시간에는 상단 메뉴를 비활성화 시켰습니다. 메뉴를 삭제하고 보니 블로그 제목과 전체  문구 사이의 간격이 너무 넓은  같습니다. 부분의  CSS 코드 수정해서 간격을 좁혀보겠습니다.

 

CSS 편집창

 

티스토리 HTML 편집기에서 CSS 탭을 선택합니다해당 부분은 레이아웃에 해당되는 영역이라 “#4. Layout Selector” 영역에 CSS 코드가 숨어있습니다.

CSS 코드 편집

Ctrl+F( cmd+f)  눌러 #content {  검색합니다제일 처음으로 나오는 337행의 content 영역을 수정해야 간격이 줄어듭니다content 영역에서는 전체 화면에서 차지하는 포스팅 영역의 비율도 조절할  있으나 먼저 위쪽 간격부터 조절하겠습니다.

 

 

340행의 padding: 72px 0 60px;   부분을 padding: 20px 0 60px;  수정합니다.

참고로 padding: 20px 0 60px 의미는 위쪽 간격 20px, / 간격 0, 아래쪽 간격 60px 의미입니다padding margin 대해서는 별도 포스팅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제 적용을 누르고 블로그 메인 페이지를 새로 고침합니다.

 

북클럽 스킨 메인 화면 변경 후

 

새로 고침을 해보면 이제 상단의 간격은 어느 정도 조화가 이루어진  같습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에서 수정한 값은 나중에 다른 변경 사항들이 계속해서 쌓여가면 다시 수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수정된 전체 화면을 보니 사이드바 부분 상단의 여백이 너무 넓은  같아  부분도 조절이 필요할  같습니다.

 

 부분 외에도 조금씩 맘에 들지 않는 레이아웃들을 하나씩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